본문 바로가기

소신있는 리뷰 of/뷰티

LG 프라엘 진동클렌저 무상as(리콜) 받았어요

내 사랑 프라엘 듀얼 모션 클렌저

 

   안녕하세요~ 키위맘입니당^^ 제가 올해('18년) 2월 프라엘 풀패키지를 구매한 이후로 현재 약 6개월 가량 지속적으로 전 제품을 사용중이잖아요. 그래서 한번씩 '프라엘 장기사용 후기를 써볼까'하고 제 피부컨디션을 유심히 관찰하고 있었는데, 딱 며칠 전에 제 프라엘에 문제가 생기고 말았네요ㅋ 리뷰 하라고 그런건지 뭔지ㅎㅎ

   그래서 오늘은 그 문제의 프라엘 듀얼모션 클렌저에 대해 추가리뷰를 해보려고 해요. 사실 리뷰라기보다는 기존 프라엘 클렌저 사용자분들께 알려드리는 NEW 정보 정도로 봐주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럼 바로 시작합니닷!

 

LG 프라엘 듀얼모션 클렌저의 단점(문제점)

 

   요즘 포스팅 할것들이 너무 많아서 핵심만 간단히 쓰려고 해요ㅎ 그게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도 더 도움이 되는 것이라 믿으며..ㅎㅎ 그럼 6개월정도 프라엘 클렌저를 사용하면서 느낀 이 제품의 문제점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다음 사진을 보실까요~

 

   이 클렌저는 사용 후 충전을 할 수 있는 거치대와 함께 세트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저 거치대가 하는 정확한 기능은 충전+살균이에요. 시중에 다양한 세안도구들이 있지만 저처럼 위생을 중시하는 분들께 딱인 제품이죠. 문제점을 얘기한다더니 왠 칭찬? 사실 이게 문제예요. 살균만 되고 건조가 되지 않는다는 불편한 사실. 그래서 고장이 나기 쉽다는 사실.

   습기 문제로 고장이 나면(충전거치대 UV램프에 물이 들어가서 충전이 안되는 문제발생) 저 파란램프부분이 반복적으로 깜빡이고 꺼지지 않을 수 있어요. 원래 충전 시작 후 20여분 동안 파란램프가 켜져있고 그다음 꺼져야 정상인데 제 클렌저가 고장났을 땐 하루 종일 램프가 깜빡이더라구요ㅠ

 

 

(혹시 칫솔 살균기 써보신 분들은 아실 거예요. 칫솔 살균기도 살균만 되지 건조기능은 없는 것이 대부분이라는 것. 그래서 칫솔을 가능한한 탈탈 털어서 살균시켜야 한다는 것. 제가 확인을 다 안해봐서 대부분이라고 했지만 사실상 거의 다가 아닐까 싶네요. 살균기에 곰팡이 꼈다고 하시는 분들도 종종 보니까요. 프라엘도 마찬가지!)

 

프라엘 클렌저 충전거치대 리뉴얼 버전

   저는요 칫솔 살균기를 살때부터 살균기는 살균을 할 뿐! 이라는 생각이 확실해서 그런지 프라엘 클렌저를 사용하고 나면 본체를 충전거치대에 놓기 전에 브러쉬를 꼭 수건에 잘 닦아줬어요. 모도 가지런히 잘 모아주구요!

   그런데 웬걸. 언제부턴가 우리집 다큰애기가 진동클렌저 좋다고 매일 같이 쓰더니 세안 후 개축축한 상태로 꼽아놓길 반복했었네요. 결국 이사람때문에  UV램프에 물들어가서 고장남. 으으ㅠㅠ 프라엘 방수된다고 본체에 물 잔뜩 묻히고.. 살균=건조라고 생각해서 막바로 꽂아두고.... 그 주변 물바다로 만들어서 몇번이나 뭐라했는데 흠... 서른이 넘는 다큰애기... 언제 철드나요? 후아

 

프라엘 클렌저 충전거치대 리뉴얼 버전

   클렌저는 생활방수가 적용되어 있어 물이 닿아도 괜찮지만 거치대는 아니라는거 꼭 잊지 마세요ㅠㅠ 혹시 거치대에 이상이 생기면(이 글을 보신다면 이미 고장이 나서 검색하시는 걸 수도 있겠네요) LG서비스센터로 가셔야해요. 다른 방법이 없습미다. AS센터 방문기는 바로 다음 내용에서~

 

 

LG 프라엘 클렌저 무상AS(리콜) 후기

 

충전거치대 리뉴얼 전후 차이

   저는 며칠전에 LG서비스센터에 다녀왔구요, 구입한 지 1년 미만이라 무상수리가 될 수도 있지 않을까 기대하면서 방문하긴 했는데 정말 무상AS가 되더라구요! 정확히 말하면 리콜! 완전히 충전기를 새로운 모델로 교체해 주셨어요. 알고보니 너무한다 생각했던 저희집 남자같은 사람이 많았나봐요^^; LG 측에서 충전거치대의 습기취약성(?)을 인정하고 리콜차원에서 교체해준 것 같아요. 

   사진처럼 리뉴얼 전엔 UV램프만 가려지는 얇은 판이 네모낳게 있었던 반면, 리뉴얼 후엔 좀 더 두껍게 느껴지는 판이 크게 원형으로 설치되어 있어 좀 더 습기에 강한 것처럼 보였어요. 생긴 모양도 원래는 UV램프가 푹 꺼진 위치에 박혀 있었는데(그래서 더 물이 고였음) 이제는 원형의 판이 있어 램프 주변은 편평하게 된 걸 볼 수 있어요

 

리뉴얼된 충전거치대 후면

   새로 받아온 충전거치대에는 요런 문구가 뙇 적혀있네요. 물기가 있는 곳에서 사용 또는 보관하지 마시오!! 브러쉬 좀 닦아서 놔!! (이 문구가 원래도 있었나요?ㅎㅎ)

 

   혹시 저와 비슷한 시기에 프라엘을 구매하셨거나 클렌저 작동이 잘 안되는 것 같다 하시면 충전거치대를 잘 보세요~!! 리뉴얼 전 버전인지 후 버전인지ㅎㅎㅎ 진작 홍보해서 알아서 교체해주면 좋으련만 LG에서는 아무 얘기도 안들리는 것 같네요 쩝. 필요하신 분은 무상으로 교체받으시길 알려드리면서 전 이만 갑니당 춍춍춍

 

아참, 프라엘 자체는 만족도가 높아서 곧 한번 장기사용 후기를 다시 써볼까해요~ 기다려주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