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금 더 현명한 생활/건강&살림&육아

스텐 냄비/후라이팬 사용 전 세척방법

이번에 스텐 냄비와 후라이팬을 새로 데려왔어요.
기존에 쓰던 스텐 냄비들은
주방세제로 한번 씻어서 바로 음식을 해먹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절대 그러면 안된다는 걸 배웠어요ㅠㅠ
밑에 사진 보시면 깜짝 놀라실거예요ㅎㅎ

 

세척의 핵심 - 베이킹소다



이번에 산 ELO 후라이팬에 동봉된 설명서예요.
사용 전 세척방법이 간단히 나와있네요.


저렇게만 해도 되지만
네이버카페 '스텐팬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모임'
( http://cafe.naver.com/jaynjoy )
에서
제시하는 새로운 세척방법대로 해볼거예요.
스텐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가 필요하시면
카페에 가입하시길 추천하면서
사용 전 첫 세척방법 안내 시작합니다~


준비물: 스텐 조리기구(사진: 풍년 마스터9 전골냄비, ELO 후라이팬), 부드러운 스폰지(수세미), 베이킹소다, 식초, 뜨거운 물, 키친타올, 식용유, 세제

 

 


1. 키친타올 + 식용유로 결대로 닦기

겉보기엔 깨끗해보이지만 연마제 등이 남아있어
닦고 나니 저렇게 검은 게 나오네요.
특히 이음새 부분을 꼼꼼히 닦아주세요.
거기서 많이 묻어나오거든요.


 


키친타올 더러워진거 보이시나요?!! 

 



깜짝 놀라 냄비뚜껑도 해보았는데요,
뚜껑이랑 테두리 스텐 양쪽에서 저만큼이나...!!!
뚜껑도 꼭 하세요ㅠㅠ

 

 


2. 베이킹소다 + 물기 없는 스폰지로 결대로 닦기

물을 붓지 않은 채로
1단계와 마찬가지로 구석구석 닦아주세요.

 


이렇게 베이킹소다가 덩어리지면서
연마제 등 불순물이 또 묻어납니다!

 


그동안 그냥 썼던 스텐제품이 괜히 신경쓰이네요ㅠㅠ

 

3. 뜨거운 물로 헹구기

이 단계 이후로는 크게 눈에 보이는 불순물이 없었어요.
그래서 이하 사진은 생략합니다ㅎㅎ


4. 뜨거운 물 + 세제 + 식초로 다시 닦기


5. 뜨거운 물 + 부드러운 스폰지로 헹구기


6. 마른 행주로 물기닦기

조금 귀찮긴한데
닦아야지 물기자국이 안생기더라구요ㅠ
쓰다보면 무시하게 되겠지만
아직까진 열심히 닦고 있습니당ㅎㅎㅎ


이상 스텐 세척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