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신있는 리뷰 of/기타

실리만 실리콘 돔형 뚜껑 24cm 리뷰

실리콘 스패츌러로 실리콘 세계에 입문한 뒤

실리콘 주걱이며 튀김젓가락이며~~ 왕창 샀어요ㅋㅋ

그 중에 제일 많이 쓰고 맘에 드는 건 바로~

실리콘 돔형 뚜껑입니다!!

 

 

 

실리만 실리콘 돔형 뚜껑 24cm (정가: 18,000원, 네이버 최저가: 14,000원대)

 

생각보다 비싸요. 큰 걸 사서 더 그런가봐요.

사이즈는 18/21/24cm 세가지예요.

색상은 내추럴(투명), 그린, 청록, 핑크 4가지구요.

 

 

요즘 주방기구 중 플라스틱 제품을

다른 소재로 많이 바꾸는 중이라

필요한 실리콘 주방도구가 없나 보다가

렌지돌릴 때 랩이 열을 받으면

녹듯이 음식에 달라붙는 걸 보고

실리콘으로 바꿔야겠다고 생각했어요ㅎㅎ

 

 

비닐랩도 플라스틱의 일종이니

랩을 씌워서 고열에 돌리게 되면

그다지 좋지 않잖아요ㅠ

 

 

사고 보니 렌지용 뿐만 아니라

남은 음식을 냉장고에 보관할 때,

식탁에 잠시 음식 올려둘 때도

큰 사이즈라 별 문제 없이 두루 쓰이네요.

 

 

좀 비싼 것 같아도 덕분에 랩을 안쓰니

장기적으로는 여러모로 좋은 것 같아요.

건강에, 금전적으로, 환경적으로도 말이죠~

 

 

 

높이가 좀 있어서 접시 위에도 쓸 수 있고

안쓰실 땐 위를 눌러서 납작하게 보관할 수 있어요.

실리콘이니 열탕소독이나 렌지소독 가능하구요.

 

 

 

일반 전자렌지에 쓰기엔

제가 산 24cm까지 딱 맞아요.

전자렌지 바닥에 있는 강화유리접시보다

조금 작은 사이즈예요. 사진 참고하세요~

 

 

단점은 없냐구요? 특별한 건 없는데

실리콘에 구멍이 없어서

렌지 돌리고 나면 유리에 붙어요ㅠ

큐방(흡착고무)처럼요ㅠㅠ

떼면 금방 떨어지니 문제는 없습니당ㅎㅎ

 

이상 리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