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신있는 리뷰 of/기타

밀폐유리찬통) 락앤락, 글라스락, 코멕스 비교

그동안 블로그에서 계속 얘기했듯이

저는 유리찬통을 선호해요.

그래서 그동안 다양한 유리찬통을

써본 것 같은데요,

그 중 세 브랜드의 상품을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싱글때부터 계속 써오던 코맥스부터

시댁에서 받아 일년 정도 쓴 글라스락,

최근 직접 구입한 락앤락까지!

오랜 기간 실제 사용 후 포스팅하니까요~

믿고 함께 보시죵~~^^

 

 

<3사 상품 공통>

 

1. 몸체가 유리다보니

환경호르몬 걱정이 없고

내용물이 잘 보여서 좋아요.

 

2. 용적은 630~760ml라

가장 흔하게 많이 쓰는 크기예요.

저는 집에 있는 반찬통중에

630, 750, 760정도를 제일 많이 쓰네요.

 

3. 뚜껑은 사면결착 방식으로 밀폐가 되고,

뚜껑 소재는 PP, 실리콘(고무패킹)이에요.

 

+ TIP

전자렌지에 돌릴 시 뚜껑은 빼고 쓰세요. 

우선적으로 밀폐용기이니 터질 위험이 있고, PP(폴리프로필렌)는 플라스틱이니까요.

(이건 무해한 플라스틱으로 알려져 있지만 열이 가해지면 좋을게 없어요~)

플라스틱에 대해 더 궁금하시면, 페이지 맨 아래쪽 관련글 링크를 클릭하세요!

 

 

<코멕스 바이오글라스>

 

 

KOMAX 바이오글라스 베이직 정2호 0.76L (네이버 최저가: 3,000원)

 

사이즈 : 15.2 * 15.2 * 6.8cm

뚜껑소재 : PP, 실리콘(고무패킹)

몸체 : 강화유리(소다석회유리)

내열온도 : 150도

내냉온도 : -40도

열충격강도 : 135도

 

사용 중 특별한 불편함은 없었고

밀폐 시 뚜껑이 부드럽게 잠겨서

손이 많이 가는 반찬통이에요.

 

 

 

뚜껑과 만나는 쪽에 돌출 돌기가 있구요

 

 

 

맞물리는 고무패킹은

뚜껑 홈 안에 들어가 있어요

고무패킹은 매끈하네요

 

 

<락앤락 vs. 글라스락>

 

 

락앤락 오븐글라스 유로(EURO) 직사각 630ml (네이버 최저가: 4,500원대)

글라스락 직사각 2-1호 715ml (혹은 3호 400ml) (네이버 최저가: 3,300원대 / 2,500원대)

 

왼쪽 하얀뚜껑은 락앤락 오븐글라스구요

오른쪽 오렌지색과 하늘색 뚜껑은 글라스락이에요.

락앤락은 제가 산거라 크기를 정확히 알겠는데

글라스락은 시댁에서 받아온거라 잘 모르겠네요ㅠ

 

하지만 물을 부어서 확인해보니

락앤락 630ml와 두 글라스락이

거의 같은 크기여서 같이 비교할게요~

 

 

 

(좌) 락앤락 오븐글라스

사이즈 : 17.5 * 13 * 6.4cm

뚜껑소재 : PP, 실리콘(고무패킹)

몸체 : 오븐용 내열유리

내열온도 : 400도

내냉온도 : (뚜껑) -20도, (패킹)-40도

열충격강도 : 120도

 

(우) 글라스락

사이즈 : 락앤락과 거의 동일

뚜껑소재 : PP, 실리콘(고무패킹)

몸체 : 강화유리(소다석회유리)

내열온도 : 120도

내냉온도 : -20도

열충격강도 : 120도

 

 

 

글라스락은 뚜껑이 너무 안 닫겨요ㅠ

사진 왼쪽부분처럼 날개가 닫기다 말아서

엄청 힘을 주고 닫아야 하고

그리고도 안닫기면 다시 열어서

뚜껑과 몸체를 다시 맞춘다음 닫아야 해요.

이상하게 저희 집에 있는 건 다 그렇다는..

그래서 결국 락앤락을 사게 됐어요^^;

 

 

크기는 거의 비슷하지만

락앤락이 위로 올라갈수록 조금 더 넓은 편이에요.

그리고 뚜껑과 만나는 부분을 보면

락앤락은 돌출 돌기가 없고

글라스락은 있어요.

그래서 락앤락이 좀 더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는 것 같아요.

 

 

 

돌기 여부에 따라 뚜껑 모양도 다르고,

코멕스와는 달리 이 두 브랜드는

고무패킹에 요철이 있네요~

 

문제의 플라스틱 날개 좀 보세요ㅋㅋ

락앤락이 훨~씬 부드럽고 쉽게 닫겨요!!

 

 

무게도 락앤락(왼쪽)이 가볍답니다.

용적은 거의 똑같은데

유리 무게는 54g정도 차이나네요.

 

나중에서야 알았지만

락앤락 오븐글라스 소재는

열에 강한 붕규산유리가 포함되어 있어

일반 강화유리보다

더 가볍고, 안전하고, 튼튼하다고 해요.

또 산화나트륨의 비중이 낮아

공기접촉 시 흐려지는 현상이 적어요.

 

 

종합하면 제 만족도는

락앤락 ★★★★★

코멕스 ★★★

글라스락 ★☆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