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신있는 리뷰 of/임신&출산&육아

초보엄마를 도와줄 육아 필수 어플! '울지마 내 아가' 리뷰

저는 독박육아를 하고 있어요. 육아휴직을 하면서부터 예정된 일이었지만 실제로 겪어보니 육아는 혼자서 감당하기엔 너무 힘들고 어렵네요. 육퇴라는 말도 쓰던데 뭐 육아에 퇴근이 있나요?? 어렵게 잠들어도 금방 깨고, 밤12시 새벽3시 가리지 않고 정기적으로 일어나주시는 우리 뽕이를 보니 감히 육퇴라는 말은 상상도 못할 개념인 것 같아요.

 

그래도 혼자 내 팔자려니 하고 버티기엔 앞으로 이렇게 지낼 날이 너무 많이 남았고, 제 체력적인 한계에도 도달해가는 것 같아 궁리 끝에 앱의 도움을 받기로 했지요. 찾아보니 의외로 신박한 어플들이 많더라구요~ 임신때부터 진작 알아둘걸 싶었어요. 그래서 제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분들께 미리혹은 지금이라도 육아에 도움이 될 어플을 알려드리고자 그 중 한 어플에 대해 리뷰해보겠습니다! 제 육아부담을 덜어주는 '울지마 내 아가' 한번 보실까요~~~

 

 

초보엄마를 도와줄 무료 육아어플 '울지마 내 아가'

 

 

 

우선 무료앱이라 자유롭게 다운로드 하실 수 있어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다 가능하구요. 다운받으시면 저런 그림의 아이콘이 생깁니다ㅎㅎ

 

 

1. 백색소음 제공 기능

 

 

상단 메뉴 중 첫번째 티비모양을 누르면 다양한 백색소음을 선택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와요. 클릭 한번에 설정, 다시 클릭 한번 하면 해제가 되는 단순한 방식이고, 2개 이상의 소리를 동시에 출력할 수도 있어요. 총 15가지의 백색소음이 있고, 아이마다 편안하게 느끼는 소음의 종류가 달라서 직접 써보셔야 할거예요. 뽕이는 청소기 소리를 제일 좋아하더라구요ㅎㅎ

 

 

 

해제하지 않으면 반복적으로 소리가 나는데 재생시간을 설정할 수도 있어요. 화면 오른쪽 하단에 보면 2hour 이라는 시계모양을 눌러 10분에서 24시간까지 재생시간을 설정하실 수 있어요.

 

 

2. 자장가 제공 기능

 

 

다음 메뉴는 자장가예요. 피아노 반주와 영어 자장가가 섞여있는데 편안하고 포근한 분위기의 자장가라 제가 다 잠이 오더라구요ㅋㅋ 원하는 곡만 골라 재생순서를 설정할 수도 있고, 재생시간도 설정 가능하며, 가사가 있는 곡은 가사보기도 된답니다! 재생 시 배경화면을 원하는 사진으로 바꿀 수 있어서 저는 우리아이 얼굴로 바꾸어 놓았네요ㅎㅎ

 

 

3. 딸랑이 기능

 

 

다음은 딸랑이 기능이에요. 엄마와 둘이 노는 데 지친 아이에게 새로운 놀거리가 되어주니 제가 엄청 편했어요. 좌우로 폰을 흔들면 딸랑이도 움직이고 소리가 나요. 클릭하셔도 움직이구요. 화면 우측 하단의 Auto를 누르시면 자동으로 반복 흔들기가 됩니다. 딸랑이 종류는 4가지인데, 요건 맑은(영롱한?ㅋㅋ) 소리가 나는 일반 딸랑이에요.

 

 

 

오리는 네가지 딸랑이 중에 유일하게 멜로디가 있어서 뽕이는 제일 좋아하는 딸랑이였어요. 꽥꽥하면서 리듬에 맞춰 노래를 부르니 울다가도 뚝 그칠 때가 많았어요. 제가 제일 많이 사용했던 기능!

 

 

 

삑삑 소리가 나는 곰돌이구요.

 

 

 

찰찰 소리가 나는 딸랑이에요. 상대적으로 효과음이 조용해서 우리 아이는 별로...ㅋ

 

 

4. 동물소리 제공 기능

 

 

다음 메뉴는 동물소리인데요, 12마리의 다양한 소리를 클릭 한번에 들려주실 수 있어요. 요즘 이런 동물들을 아이들에게 직접 보여주고 소리를 들려줄 기회가 많이 없잖아요? 그래서 동물들의 소리를 쉽게 간접적으로나마 들려줄 수 있어 좋았던 것 같아요. 그림도 너무 귀엽죠?ㅎㅎ

 

 

 

닭을 선택해보았어요. 요것도 좌우로 움직여서 아이가 딸랑이를 지겨워 할 때 들려주시면 좋아요.

 

 

5. 쥬니어네이버 연동 기능

 

 

마지막 메뉴는 쥬니어네이버 연동 페이지예요. 인기동요들을 영상과 함께 감상하실 수 있어요. 뽕이는 벌써부터 상어가족 엄청~ 듣고 있어요ㅋㅋㅋ 티비나 영상은 2살까지 보여주지 말라고 하던데 쉽게 지겨워하는 우리 아이를 감당할 수 없어서 결국 보여주고 있네요ㅠㅠ

 

 

아무리 얘기해도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두말할 필요없어요. 바로 다운로드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