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신있는 리뷰 of/건강&푸드

임산부 오메가3) 조은건강 알티지 오메가3 리뷰

 

보건소에서 받아온 임산부 영양가이드예요.

16주쯤부터는 오메가3를 계속 먹도록

추천하고 있어 저도 그때부터 계속 먹었는데요

오메가3의 섭취목적은 간단히 다음과 같아요.

 

오메가3지방산 :

혈액순환 개선. 혈중 중성지방의 수치를 낮춰줌. 염증을 감소시킴. 태아의 두뇌 및 시각 발달에 영향 (불포화지방산인 EPA, DHA가 대표적임)

 

오메가3는 특별한 부작용이 없대서

인터넷에서 아무거나 사먹었더니

저는 속이 울렁거리고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조은건강의 알티지 오메가3를 먹게 되었어요ㅎ

 

 

 

조은건강 알티지 rTG DHA 오메가3 60캡슐 2박스 총 4개월분(약국: 100,000원)

 

박스도 크고 가격도 비싼거 같지만

4개월분임을 감안하면 그리 비싼 건 아니죠?

 

 

 

 

 

 60캡슐씩 두박스.

 

 

 

한박스에 6개의 포장이 들어있고

 

 

 

한 포장에 10일분의 오메가가 들어있어요

 

 

 

자연형 오메가3

임산부를 위한 DHA:EPA 4:1 비율

무첨가물 제품

 

한마디로 알티지는 독성은 낮으면서

흡수율이 높은 오메가라고 해요.

 

(오메가3라고 다 같지 않고

대상에 따라 일반, 임산부/아이용, 중장년층용

이렇게 세개로 나뉘어요.)

 

 

 

 

원래 오메가3의 원료는

식물성동물성으로 나뉘는데

동물성의 경우 생선에서 추출하는거라

수은함량이 높을 수가 있어요

그럼 오메가3 섭취 시

중금속에도 노출될 위험이 있죠

 

그래서 일부 제약회사에서는

임산부는 식물성 오메가3를 먹어야한다 해서

저도 첨에는 식물성으로 먹었어요

그런데 속이 울렁거리고 뭔가 저랑 안맞더라구요ㅠ

그게 저급 영양제였는지....ㅠ

또 알고보니 식물성은

동물성보다 체내이용률도 높지 않다고 해서

그참에 오메가3를 바꿨네요ㅎㅎ

 

동물성 오메가3이지만

먹이사슬의 최하위에 있는

멸치같은 소형어종에서 추출.정제하여

중금속 노출위험을 최소화한 알티지 오메가3로

생선을 싫어하는 저와 제 아이의 건강까지 챙겼어요~

 

 

원료 확인하시고ㅎㅎ

 

 

높은 흡수율을 위해 식후에 복용했어요

항상 냉장고에 보관했구요.

 

 

오메가3는

임신중은 물론이고

산후에도 복용하길 권장한다고 하니

건강한 산모와 아이를 위해

꾸준히 먹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