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신있는 리뷰 of/건강&푸드

아로니아즙) 순 아로니아 진액 골드 리뷰

슈퍼푸드 하면 블루베리를 떠올리잖아요~
그런데 블루베리의 항산화물질인 안토시아닌은
베리류 중 아로니아에 제일 많다고 해요.


우리 몸은 쓸수록 유해 활성산소가 발생하고
이게 노화, 면역력 저하, 피로감 등을 유발하잖아요.
그런데 안토시아닌은 활성산소를  억제시키는 효능이 있어 꾸준히 먹으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된답니다.


그래서 파우더로도 먹고 있지만
최근에 원액을 추가로 구매했어요.
확실히 원액이 더 좋은 것 같아요.

애플트리 순 아로니아 진액 골드 30포 * 1박스  (공식몰: 39,900원, 네이버 최저가: 25,000원대)


약간의 단맛과 끝맛의 씁쓸함(텁텁함)이 있는데 블루베리에 비하면 대중적인 맛은 아니예요.
시중 과일주스맛에 익숙하시다면
차라리 파우더로 드시길 추천합니다!
즙은 파우더로 먹을때보다 쓴맛이 더 강해요.
그렇다고 한약처럼 쓰진 않구요.. 좀 떫어요.
(모과차를 좋아하는 제게 맞는 맛!)

 

 


사실 저는 아로니아 함량이 낮은 상품은
쓴맛이 적다 해서 일부러 쓴맛이 있는 걸 찾았구요, 인터넷 주문했어요.
다행히 사진처럼 색이 진하고 떫은 맛이 나서 아로니아 함량이 높은 상품으로 잘 고른 듯해요^^
그리고 유명한 아로니아 산지인 폴란드산이네요ㅎ


참고로 쓴맛은 폴리페놀(타닌, 카테킨)성분때문이라
(지방축적을 방해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춤)
건강을 위해 많이 드시길 추천합니다~
저는 느끼한 음식 먹고 난 뒤에 한포 먹으면 좋더라구요ㅎ


임산부는 타닌이 철분흡수를 방해한대서 피하라고 하지만
탄산음료 대신 합성착향료, 설탕 무첨가인 아로니아즙을 하나씩 먹어요!
엄청 많이 먹는 거만 아니면 괜찮겠죠ㅠㅠ
이상 리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