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신있는 리뷰 of/임신&출산&육아

임산부 영양제 추천/정리(직접 복용한 약 리뷰)

임신을 하게 되면 항상

균형잡힌 식사를 할 줄 알았어요.

그런데 직장생활을 하다보니

생각처럼 잘 되지 않더라구요.

 

 

그렇다고 영양제만으로

해결할 수는 없는 노릇이지만

저처럼 바쁜 직장맘을 위해

먹었던/먹고 있는 영양제 정보를

한번에 공유하려고 합니다~

순수 제 돈주고 산 제품 리뷰예요^^

 

 

 

위에 정리된 내용은

보건소에서 받아온 건데요

그동안 거의~

저기 적혀있는 건 다 먹었네요ㅎㅎ

 

 

칼슘빼고는 다 먹은 것 같은데

칼슘은 칼슘강화우유로

쉽게 섭취할 수 있으니

약으로 섭취할 계획이 없어요~

이 핑계대면서 계속

저지방 칼슘강화 우유를

신나게 먹는 중입니다 :)

 

 

요정도만 신경써서 생활해도

검사 전날까지 먹고싶은 과자며

달달한 과일이며.. 뭐든 다 먹고

특별히 운동도 안한

지극히 평범한 예비맘인데두

임신성 당뇨를 비롯한

여러가지 검사에서 다 정상!이었구요~

여태 배 속에서 애기 잘 크고 있어요~ 

그럼 제가 먹었던

영양제 정보 나갑니다!

 

 

<임신 전 수개월 ~ 임신 후 3달>

 

종근당 엽산600골드 90정 3개월분(네이버 최저가: 7,000원대)

 

임신이 생각처럼 쉽지 않아서

3개월만 먹어야지 했지만

끝없이 먹었던 엽산이에요ㅋ

얼마나 먹어야할 지 모르니

천연원료로 된 것 중

저렴한 것으로 먹었네요.

처음에는 약국에서 샀고

이후 인터넷으로 사먹었어요ㅎㅎ

 

 

<임신 직후 ~ 현재(계속 복용 예정)>

 

 

셀티아이 유산균 60캡슐 2박스 총 4개월분(약국: 100,000원)

 

약사 친구의 추천으로 먹는

유명한 유산균이에요.

임신 전에도 먹던거고

출산 후, 수유시까지도

꾸준히 먹을 계획입니당ㅎ

저는 위장이 약하고

애기 면역에 유산균이 영향을 미친대서

저와 애기 둘 다를 위해

유산균은 좋은 걸로 먹고 있어요~

덕분에 8개월째인 지금까지

임신성 변비도 없고

강추하는 제품입니다^^

 

 

<임신 7주 ~ 20주(3개월)>

 

일동 맘이야기 90캡슐 3박스 총 3개월분(네이버 최저가: 72,000원)

 

비타민D + 오메가3 !

먹을 게 점점 늘어나는데다

오메가3를 미리부터 섭취해주면

두뇌와 시각 발달에 도움이 된대서

초기부터 복용해야 하는 비타민D에

오메가3가 함께 있는 맘이야기를

3개월 정도 먹었어요.

생선을 안좋아하는 저이기도 하고

식물성 오메가3라

중금속오염도 걱정없대서 택했는데

한번에 3알씩 먹어야 하고

3개월 먹는 내내 속이 거북했네요.

이 약 덕분에 혈액검사에서

비타민D 수치는 올라왔었지만

복용 개수와 복용 후 불편감때문에

다시 구매하지는 않았어요.

 

 

<임신 20주 ~ 29주 현재(수유시까지 복용 예정)>

 

 

 

헤모드림 철분제 60캡슐 2박스 총4개월분(약국: 120,000원)

 

철분제를 먹어야 할 중기가 되어서

약사친구에게 물어봤더니

일반 철분제는 속이 불편할 수 있다고

이걸 추천해주더라구요.

흡수율이 높아서 그런지

하루 중 아무때나 먹어도

속이 불편하지 않아요.

엽산(폴산)도 같이 있다고

일찍부터 먹어도 된댔는데

저는 그냥 20주부터 먹고 있어요.

 

사실 보건소에서 받아온

헤모에이큐도 있는데

이건 성분이 천연생체철이 아니라

속이 불편하다는 평이 많아서

아직 보관만 하고 있네요ㅠㅠ

 

 

 

<임신 25주 ~ 29주 현재(산후 3개월까지 복용 예정)>

 

조은건강 rTG DHA 오메가3 60캡슐 2박스 총 4개월분(약국: 100,000원)

 

셀티아이 유산균과 동일 회사예요.

이것도 약사친구한테서 샀는데

일동 맘이야기처럼

속이 불편하다거나

한번에 많이 먹어야 하는 건

싫다고 말해 추천받았어요!

 

한알만 먹으니 너무 편하고

아직까지 복용 후 불편감은 없다는~

그리고 산후 3개월정도까지

먹어주는 게 좋대서

계속 먹을 생각인 것 중 하나예요ㅎ

 

 

<임신 25주 ~ 29주 현재(수유시까지 복용 예정)>

 

 

썬디 드롭스 비타민D 1000IU(네이버 최저가: 30,000원대)

 

맘이야기가 비타민D+오메가3였는데

오메가3를 따로 먹게 되면서

비타민D를 새로 사야 했는데,

점점 먹는 캡슐이 늘어나다보니

액상형 비타민D에 솔깃해졌어요.

비타민D는 액상형으로 섭취하면

흡수율이 더 높아진대서

맘에 들기도 했구요.

물에 한방울만 떨어뜨려서 먹는

간편한 방식이라 부담 없어요~

매일 한방울씩 먹는 중이에요ㅎㅎ

 

 

지금까지 그동안 복용했던 약들을

간단하게나마 알려드렸는데요~

자세한 정보는 개별 리뷰에서

다시 소개할게요^^

아래 관련글을 참고해주세요!

그럼 이상 영양제 정리를 마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