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신있는 리뷰 of/건강&푸드

애터미 치약(프로폴리스) 사용후기

애터미(atom美) 프로폴리스 치약을 아시나요? 아는 사람들은 계속 찾는 치약이라고 하기도 하고, 양치 후의 텁텁함을 싫어하시는 저희 엄마가 오랫동안 써오신 아이템이기도 해서 이번엔 이 치약에 대해 알아보고 리뷰 남기려 합니다. 치약과 가습기 살균제 파동 등을 겪으면서 생활용품의 화학성분에 대해 예민해진 분들이 많은만큼 솔직하고 도움이 되는 후기를 남기려고 노력하고 있으니 예쁘게 봐주세용^^

 

애터미 프로폴리스 치약 200g

 

이미 다 써가는 애터미 치약입니다만 사진 찍으려고 저렇게 세워두었네요ㅎㅎ 저렇게 잘 서있어서 양치 후 보관도 용이해요.

 

반투명 흰색의 치약이에요. 프로폴리스가 들어서인지 약간 노란빛이 도는 것 같기도 하네요. 달달한 맛이 강하고 화한 느낌은 적어요. (맵지 않고 시원한 정도?) 칫솔질을 하면 거품도 적당히 나구요.

 

요건 참고용 테라브레스 치약입니다ㅎ 좀 더 하얗네요. 같은듯 다른듯~

 

 

성분을 확인하기 위해 뒷면을 찍어봤어요. 주요성분만 나와있지 전성분은 기재되어 있지 않네요.

 

그래서 추가로 찾아본 전 성분입니다. 필요하신 분 확인하세요~~

전 성분 :

1. silicon dioxide : 실리콘 다이옥사이드 = 이산화규소 -> 연마제. 치태 제거 but 치아 마모도를 높임

2. sodium monofluorophosphate : 일불소 인산나트륨 -> 불소성분

3. sodium fluoride : 불화나트륨 -> 불소성분

4. sodium pyrophosphate : 피로인산나트륨

5. d-sorbitol : 솔비톨 이성질체(d)

6. polyethylene glycol 1500 : PEG 1500

7. hydrated silicone dioxide

8. carboxy methyl cellulose : 카복시메틸셀룰로스

9. sodium lauryl sulfate : SLS -> 계면활성제

10. 자일리톨

11. sodium saccharin : 사카린 나트륨 -> 사카린

12. 녹차추출물

13. 프로폴리스 추출물 L 멘톨

14. 오렌지오일

15. 민트향

16. 감귤향

17. 정제수 

 

양치 후 텁텁함이 없어 소듐라우릴설페이트가 없는 줄 알았는데 의외네요. 또 불소도 들어있고, 단맛은 사카린에서 나오는거였다니... 실망했어요ㅠㅠ 엄청 좋은 성분만 가득할 줄 알았는데... 프로폴리스는 순서가 꽤 뒤에 있는데, 유의미한 정도로 들어있는지 의심스럽네요ㅠ

 

엄마와 함께 몇년동안 애정해온 아이템인데.. 사용감만으로는 신뢰할 수 없는 제품이었나봐요. 괜찮다고 느낀 제품이 이정도이니 슈퍼에서 볼 수 있는 저렴한 치약들은 얼마나 더 안좋은 성분들을 많이 첨가시켜 파는 걸까요. 이번 기회에 화학성분이 더 적은 치약으로 갈아탈 생각입니다. 그래도 한번 써보고 싶다! 하시는 분은 주변 애터미 매장이나 인터넷 주문을 활용하시구요, 치약 성분에 대한 정보나 다른 추천 제품을 확인 하시려면 아래 관련글을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