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신있는 리뷰 of/기타

곰돌이 채칼세트 & 통통 다지기 :: 주방 필수템 등극!!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곰돌이 채칼과 통통 다지기는 이제 저희집 주방의 필수품이 되어버렸어요. 주부9단 요리고수라면 칼과 도마만으로 뚝딱 해치울 수도 있겠지만.. 저는 영 재료 모양새가 안나고 속도도 별로인데다 가끔 남편이 요리를 도와주기도 해서 적당한 조리도구가 필요하답니다. 그래서 원래도 마트에서 싸게 산 채칼을 잘 활용하고 있었는데 가끔 손이 베일뻔한 무서운 적이 여러번 있어 사용하면서도 굉장히 조심스러웠어요. 이젠 곰돌이표 안전한 조리도구들로 즐겁게 안전하게 요리할 수 있어 좋아요^^!!

 

   다짐기는 이렇이유식 조리도구로도 쓸 수 있구요, 간식도 1~2분만에 뚝딱이라 요즘 매일 사용하고 있어요

 

   배를 강판에 갈지 않아도 쉽게 배 퓨레를 만들 수 있고, 다른 간식에도 응용가능해서 만능인 것 같아요ㅎㅎ 그럼 이제 제품소개 들어갑니다~~

 

곰돌이 채칼과 다지기 구매정보

곰돌이 안전통 채칼 세트

 

곰돌이 통통 다지기

 

   우연히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곰돌이 채칼과 다지기를 파는 것을 알게되어 곰돌이 브랜드에 대해 찾아보았어요. 제가 주방기기에 관심이 있기 전부터 이미 홈쇼핑 등지에서 많이 팔리던 물건 같더라구요.

   마침 남편이 집에서 원래 쓰고 있던 채칼이 너무 위험하다며 새것으로 사자고 하던 때라 곰돌이 채칼은 마치 신이 점지해준 우리집 채칼처럼 느껴졌어요ㅋㅋ 사기로 마음먹고 알아보니 아래와 같이 특징이 정리되더군요.

⊙곰돌이 통통 다지기 : 단일모델

⊙곰돌이 퍼펙트 채칼 세트 : 안전통, V날 보호캡, 보관용기가 없음

⊙곰돌이 안전통 채칼 세트 : 안전통, V날 보호캡, 보관용기가 있음

 

<이마트 트레이더스 현장가(KB국민 이마트카드로 10% 할인 가능)>

⊙곰돌이 통통 다지기 : 19,800원 (마늘다지기 전용 날 추가구성 프로모션) 카드할인받아 17,820원에 GET!

⊙곰돌이 퍼펙트 채칼 세트 : 29,800원 (보관용기 추가구성 프로모션)

⊙곰돌이 안전통 채칼 세트 : 미판매

 

<인터넷 최저가>

⊙곰돌이 통통 다지기 : 18,000원대(추가구성품 없음)

⊙곰돌이 퍼펙트 채칼 세트 : 22,000원대(추가구성품 없음)

⊙곰돌이 안전통 채칼 세트 : 29,000원대(모두 포함) → 11번가 쿠폰 할인받아 28,000원에 GET!

 

    이리하여 하나는 마트현장에서, 하나는 11번가에서 사게 됐어요. 그나저나 요새 11번가 너무 좋네요. 다른 어떤 쇼핑몰이나 소셜보다 제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요 한번 비교해보세용^^

 

 

곰돌이 안전통 채칼 소개

 

   포장은 사실 좀 허접했던 것 같아요. 별도 박스가 없이 상품이 바로 들어있더라구요...;;

   제품은 끝에 고무처리가 되어있어 이렇게 어디서든 미끄러지지 않고 안정감있게 사용할 수 있고, 고무처리된 부분이 홈이 있어서 높이가 있는 곳에서 걸치고 채썰기도 수월해요.

 

   아니면 아예 제공되는 통에 걸치고 사용해서 썰려나온 재료까지 한번에 다 담을 수도 있어요.

 

   채썰기를 수월하게 도와주는 이 거치대는 쏙 뽑으면 쉽게 뽑힌답니다ㅎㅎ

 

   이제 본체를 볼까요? 먼저 두께조절 노브의 락을 풀어 5단으로 바꾸고 V날 보호캡을 뺍니다. 락을 풀지 않으면 틈이 없어 뺄 수 없으니 주의!! (두께조절 노브는 아래에서 확인!)

 

   두께조절 노브평으로 채써는 두께를 조절하고, 채칼선택 노브는 가늘게 채썰기를 가능하게 해요. 어떤 채썰기를 사용하든 맨 위의 철사고리는 항상 고정시켜야 한답니다.

 

 

   두께조절노브를 1~5단으로 조정하면

 

   채칼 상단이 점점 내려오면서 평썰기하는 두께를 조절할 수 있게 해요. 기발하죠?!

 

   이때 채칼선택 노브까지 돌려주면 길쭉하게 채썰 수 있게 돼요. 나름 조금 더 가늘게 혹은 조금 더 굵게 채썰 수 있는 옵션까지 있네요.

 

   그 위에 채썰 재료를 안전 손잡이에 고정시킨 채 쓱쓱 밀어주면 다칠 염려없이 안전하게 채썰 수 있어요!!

 

   안전통은~ 요렇게 분리되는 녀석을 합쳐서

 

   본체 레일에 끼워주면 떨어지지 않고 안정적으로 채썰 수 있어서 마늘을 다량 넣고 편마늘을 만들기에도 좋고 사이즈가 작은 재료를 넣어서 위험하지 않게 사용가능해요. 기둥이 스프링처리 되어있어서 안전통 안에서 재료가 놀지(?) 않아요.

 

 

   저는 첫 테스트를 당근으로 해보았는데 아직은 잘 쓸 줄 몰라서 그런지 당근이 안 썰리고 너무 뻑뻑하더라구요... 몇번 사용하면서 스킬을 좀 익혀야겠어요ㅠ 그 다음으로 시도한 오이는 무난했어요.

 

   쨘~! 오이는 왼쪽부터 1~5단계 평썰기 했구요, 당근은 안전손잡이 옆부분으로 꽃모양을 만들었어요. 보니까 1단계는 오이마사지 하기에 좋겠네요ㅎㅎㅎ

 

   요리를 하고 나면 피할수 없는 설거지의 시간..ㅠㅠ 곰돌이 채칼은 세척도 생각보다 간단해요. 철사고리를 내리고 채칼노브를 위로 빼주기만 하면 되거든요.

 

   단, 다시 조립 시 홈 부분에 제대로 걸렸는지 확인하세요. 저도 대충 보고서 엉뚱하게 해놨더라구요.

 

   추가로 주는 양배추 칼 보통 채칼보다 크고 홈도 넓어서 오이껍질 깎기에는 너무 두껍게 깎이던데.. 제가 잘못 사용한 걸까요? 정말 양배추 전용인가 봅니다.

 

 

곰돌이 통통 다지기 소개

 

   이름이 재밌네요 통통다지기..ㅋㅋ 말 그대로 위를 눌러 통통! 다지니깐요ㅋㅋ 저는 마늘절구까지 증정할 때 사왔어요.

 

원래는 칼날 하나만 주는데 왼쪽의 마늘절구까지 같이 놓고 찍어봤네요. 위의 재료보관통은 재료를 보관하기도 하지만 다질 재료를 넣고 바로 다질 수 있어서 편해요.

 

  사용방법은 특별하지 않아서 설명서로 대체할게요. 압축봉을 적게 두드리면 크게 다져지고, 여러번 두드리면 잘게 다져진다는 것이 핵심!

 

 

   잘게 다지는 다지기는 세척이 중요한데, 컵홀더돌리면 분리되고 다지기 본체에 칼날이 숨어 있는 칼날 가이드 돌리면 쉽게 분리돼요. 그래서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어요.

 

   칼날을 위로 보게 하고 압축봉을 누른채로 오른쪽으로 돌리면 칼날이 드러난 채로 고정이 돼요. 

 

   그 상태에서 칼날도 오른쪽으로 돌리면 완전히 분리가 되어 세척이 가능하답니다ㅎㅎ

 

   참고용으로 재질 및 기타 표시사항도 올려요. 확인해보세요.

 

   통통 다지기 사용 시 주의사항도 꼭 읽어보세요~  

 

   시간 되시면 통통 다지기로 다진 견과를 토핑한 홈메이드 아로니아 견과 요거트 아이스크림도 구경하세요~ 홈메이드 간식으로 요즘 많이 즐겨먹고 있답니다ㅎㅎ 아래 관련글을 클릭해주시면 이동됩니다^^! 그럼 오늘 리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