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신있는 리뷰 of/기타

탄 스텐냄비 복구) 암웨이 철수세미 사용후기

벌써 스텐 조리기구를 사용한 지 7개월에 접어들었어요. 장기간 사용해보니 웬만큼 크게 버리는 경우가 아니고서야 그냥 설거지만 해서 쓰게 되네요.

왜나면
1) 생각보다 태워먹는 일이 많다
2) 처음엔 작은 얼룩 하나도 참지 못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스텐은 원래 그렇다'고 스스로 합리화하며  무뎌진다
3) 식초나 베이킹소다를 사용하여 얼룩을 없앨 열정이 사라진다 = 그냥 귀찮다


요렇거든요ㅋㅋㅋ 그래도 가끔 어쩔 수 없이 조치를 취해야할 때가 있어 '좀 더 쉽게 복구할 수 있는 방법이 없나'하고 찾던 중, 친정엄마가 탄 스텐 냄비를 복구할 수 있는 좋은 방법 하나를 알려주셔서 요즘은 편하게 설거지하고 있어요. 어떤 방법인지 같이 보실까요~

 

1. 암웨이 철수세미 소개

 

암웨이 디시 드랍스 스크럽버즈 철수세미 4개입 (네이버최저가: 5천원대)

 

탄 스텐 냄비를 복구할 수 있는 쉬운 방법은 바로~ 요 스크럽버즈 수세미입니다! 동네 아주머니들이 다 좋다고 하는 제품이라며 엄마가 추천해주셨어요. 주변에 암웨이 하시는 분이 계시면 쉽게 살 수 있겠지만 제 주변엔 없기도 하고 그냥 인터넷으로 주문하는 게 편해서 인터넷쇼핑몰에서 구매했네요. 4개 1세트인 점을 감안하면 괜찮은 가격이지만 택배비를 부담해야 하고, 생각보다 수세미 하나가 너무 작아서, 체감하는 가격은 좀 비싸다고 느껴지네요.

 

박스에 적힌 설명 참고하시구요 ↓↓↓

- 고품질의 스테인레스 스틸 수세미로 녹슬지 않아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광택처리되지 않은 쿡웨어와 유리제품, 오븐, 석쇠, 타이어, 공구류 세척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뿌리 채소류의 표면을 손질할 때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 하나 길이의 스테인레스 스틸 수세미예요. 평범해보이지만 다른 수세미들보다 스텐냄비에 스크래치를 남기지 않으면서 때는 잘 지운다고 하여 인기있는 제품입니당^^ 사진의 수세미는 이미 몇번 사용한 상태예요ㅎㅎ


 

사진 오른쪽을 보시면 망가진 수세미가 보이시죠. 어머님께서 저희집에 오셨다가 한번만에 저렇게 만드셨어요ㅠㅠ 저는 좀 조심해서 설거지를 하는 편인데 어머니께서는 사정없이~~ㅎㅎ 사실 누구라도 냄비가 탔을 땐 힘줘서 빡빡 닦게 마련인데 조금만 힘줘서 문지르면 형체가 무너져 저렇게 지저분해져요. 그래서 생각보다 사용기간은 짧은 것 같아요. 

 

 

2. 탄 스텐냄비 복구방법

사용 전

 

사용 후

 

스크럽버즈를 사용하여 스텐 결대로 닦는다는 것 말고는 특별한 사용방법이 없네요ㅋ 참 쉽죠ㅋ 국물 양이 적어진 국을 다시 한번 끓여였더니 사진처럼 벽면이 다 그을렸는데, 냄비 결을 따라 암웨이 수세미로 문질렀더니 몇분 만에 원상태로 복구되었어요ㅎㅎ 사실 완벽히 깨끗해지진 않고 약간의 그을림이 남아 있지만 손에 만져지는 그을림은 다 씻겨나간 상태예요.

시간이 없을 때나 평소 스텐 냄비 관리가 어렵다 하시는 분은 요렇게 암웨이 스크럽버즈 수세미를 사용하여 신속하게 세척하시길 추천하구요, 한번씩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는 기존에 알려진 방법대로 식초나 베이킹소다를 활용하여 관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