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키위와 함께하는/일상의 기록

하나카드는 아직 갈 길이 멀다

   시중의 많은 신용카드를 사용해보았지만 하나카드처럼 일처리를 미숙하게 처리하는 곳은 처음 봤다. 온라인 결제 시 일부 사이트에서 타사 신용카드는 잘 결제되는데 하나카드만 결제가 안된다는 말인가?? 열받아서 같은 사이트에서 수십번 결제 시도하고 결제방법 변경, 결제암호변경, 컴퓨터 변경, 콜센터 문의 등 할 수 있는 방법을 다 취해봤지만 돌아오는 답은 해당 사이트의 문제란다. 그 외엔 자기네들도 원인을 알 수 없다고. 참나..

   구매처를 두둔하는 것은 아니지만, 복수의 사이트에서 하나카드만 결제오류가 발생하는 상황을 어떻게 카드사의 문제가 아니라고 할 수 있지? 짜증나서 결국에 다른 카드로 결제하니 1분도 안돼 결제완료가 된다. 아오..

 

 

   하나카드를 쓰려 한 건 내 욕심이었을까. SK매직 정수기 요금을 할인해주는 신용카드 중 하나카드가 제일 만만하길래 서브 카드로 사용중인데, 싼게 비지떡이라는 말이 떠오른다. 육아하느라 대부분 온라인 결제를 하는데 이 카드는 온라인 결제가 복불복인 것 같다. 30만원 결제 실적을 채우려 만원 이만원씩 결제하다 큰 금액을 결제하려 치면 결정적인 순간에 결제가 안되니까 말이다. 결국 애매하게 돈은 돈대로 쓰고 카드혜택은 하나도 받을 수 없다.  

   아이허브에서 그렇게 결제가 안되더니 이번엔 롯데마트 온라인에서 또 결제가 안되었다. 이틀동안 무한한 시도와 콜센터 항의를 해보았지만 결국 하나카드는 또 모르겠단다. 화가 나서 못쓰겠다고 연회비를 돌려달랬더니 그건 또 안된다고. 돈은 돈대로 받아먹고 서비스는 나몰라라 하는 후진 하나카드 같으니라구. 휴.. 달리 방법이 없어 카드 재발급을 신청했다. 이제 또 안되면 정말 혜택 포기하고 잘라 버려야지.

   참고로, 아래는 나를 한번 더 빡치게 한 롯데마트 온라인 결제 사건이다.

 

   안심클릭을 선택하면 여기 있는 하나카드 결제창이 뜨는데, 여기서 제공하는 모든 결제방법을 다 해보았으나 결과는 모두 똑같았다. 결제불가.

 

   처음부터 결제불가가 뜨는 건 아니고 카드번호를 입력하고 암호입력까지는 아무렇지 않게 잘 된다. 정상처리 되었다고 안내메시지도 뜬다.

 

   그러나 확인 창을 누르기가 무섭게 '유효하지 않는 카드입니다'라고 뜬다. 멀쩡한 내 카드가 왜 유효하지 않나고!!!!! 안되면 처음부터 유효하지 않다고 하던지. 노가다로 번호 다 입력하고 인증하고... 내 시간은 시간대로 잡아먹고 스트레스는 있는대로 다 받게 해놓고 안된다니. 망할.

 

   혹시 나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렇게 알려주고 싶다.

 

"하나카드사는 이유를 모른답니다. 재발급 받든지, 그냥 쓰든지, 버리든지 알아서 해야 합니다."